관리 메뉴

청담BS한의원 유현정 원장의 한의 피부과학 이야기

건강한 한약 다이어트 마황이야기 본문

다이어트 이야기 /20-30대 다이어트

건강한 한약 다이어트 마황이야기

화우음양 2015. 9. 28. 09:00

안녕하세요. 안산에서 다이어트 치료하는 한의원, 청담BS한의원입니다.

여름의 무더위가 좀 지나가는 것 같은데요.

아직 한낮이 덥긴 더운 듯하나, 저녁 아침의 선선함은 맑은 기운을 주는 듯하여 반갑습니다.

이런 시간에 읽고 싶은 책 한권 꺼내서 읽으며 바람 쐬는 건 참 즐거운 일이기도 합니다.

 

벌써 길가에는 가을꽃이 한창입니다.

앞다투어 자신을 보아달라는 듯 서로 꽃들이 반겨주는 모습이 즐겁습니다. 

 

더운 한여름에는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아무래도 옷도 얇고 몸에 대한 노출도 많아지는 시기이지요.

그렇게 신경쓰다가 가을이 되면 옷도 두터워지고 밀착되는 의상도 줄어들고 하면서 점차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시들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 때부터 겨울까지는 편하게 드시고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체중이 쉽게 증가하게 되는데요. 그러다 체중을 보고 화들짝 놀라 봄이 되면 다시 다이어트를 하러 오시는 분들을 종종 뵙게 됩니다.

 

 

그러시면서 한편 한약재가 건강에 안좋다고 하는 말을 듣고 오셔서 걱정을 하시기도 합니다.

간수치가 올라가지는 않을까요? 몸이 안좋아지지는 않을까요?

한약재중에 대부분 다이어트에 사용되어 걱정하시는 한약재는 마황이 아닐까 합니다.

청담BS한의원에서는 다이어트 한약에 쓰는 처방은 개인별 맞춤 처방이며, 처방에는 환자분에 따라 마황을 쓰기도 하고, 때로 쓰지 않기도 합니다. 

마황이라는 약재의 ephedrine 이라는 성분은 양약의 어떤 비만치료제에 들어있기도 하고, 마황 약재 자체는 한약 중 감기약에도 사용되는 약재중에 하나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용량만 잘 지키서 복약하신다면 건강에도 무리없이 좀더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때로 어떤 분들은 감기약을 드셔도 잘 졸리거나 잘 지치는 분들, 다른 다이어트 약을 드셨는데 잠을 잘 못 자거나, 가슴이 두근거렸다고 하시는 분들을 뵙게 되는데요. 사람마다 체질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약간씩 다르게 반응하실 수 있는데, 환자분마다 맞추어서 용량을 조절하여 처방해드리면 큰 불편없이 복약하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처방받으시는 한약 중에 만약 마황이 있다면 이는 미국 FDA의 pseudoephedrine 240mg/day, ephedrine 150mg/day 의 아래에서, 독일 생약위원회의 알칼로이드 최대용량 300mg/day의 기준선**보다 훨씬 낮은 수치로 처방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추석이 지나면 가을도 중반에 들어설 듯합니다.

여름이 지나가기 아쉬운 데, 가을은 더욱 아쉬울 듯합니다.

아직 푸른 빛이 남아있고 한편에서는 붉은 가을 빛이 들어오는 요즘을 잘 즐기시길 기원합니다. ~~

 

혹시 한의 다이어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그렇다면 다이어트를 치료하는 안산 청담BS한의원으로

 Http://bs.haniw.com ,  031-405 - 7975, 

 HP 010-2492-7975 (카톡 가능, 카톡 아이디 cdbsclinic) 으로  문의주세요 .

 

즐겁고 편안한 한주 되세요. ^^

 

 

** 비만처방에서 마황의 임상활용에 대한 고찰. 송윤경, 임형호, 대한비만학회지 7권 1호 참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