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담BS한의원 유현정 원장의 한의 피부과학 이야기

몸과 마음이 풀어지면 다시 오게 되네요. 중년 다이어트의 이유!! 본문

다이어트 이야기 /40-50대 갱년기 다이어트

몸과 마음이 풀어지면 다시 오게 되네요. 중년 다이어트의 이유!!

화우음양 2024. 9. 13. 10:30

1-2년에 한 번씩 오시는 분이 계십니다. 

주로 다이어트로 내원하시게 되는데, 내원하시면 다이어트는 말씀드린대로 관리를 잘 따라주셔서

체지방 위주로 감량도 잘하고 가시는 분입니다.  

치료 후에도 생활하시면서 감량된 체중 관리를 잘 하시지만,  일에서 스트레스가 많거나 아프거나 하셔서 스스로 생활관리를 그만 두신 경우가 생기면, 다시 1-2달 드시고 싶은 것 드시고 운동도 안하시고 지내시기도 합니다.

이 때가 되면 다시 체중이 증가하기 시작하는데, 의지가 강한 분이라 혼자 운동도 해보고 관리해보려고 하시지만, 

어느 정도 한계에 다다르시면,  

본원의 치료와 관리를 통해 집중적으로 다시 빼고 관리하자라고 생각하시고 한번씩 내원하시는 분입니다. 

"몸과 마음이 다시 풀어지면 다시 오게 되네요. "

 

이번 다이어트도 예전처럼 잘 치료 받고 관리를 하고 계시는 데요. 

특히 요즘은 다이어트와 함께 헬스에 재미가 나셔서 운동도 함께 하시고 계십니다. 

운동을 하신다면 기존보다, 근육량의 증가속도가 늘어나기 쉽고 체지방 감량도 빨리 되기 쉬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본원의 치료가 중단된 뒤에도, 

재미가 있는 운동이 생기셨다면, 체중 관리를 성공적으로 오래 유지하실 수 있는 기반이 되는 것입니다

 

 

본원에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는 

식사관리법

 - 무엇을 먹을 것인가? 어떻게 조리해서 먹을 것인가? 언제 먹을 것인가? 얼마나 먹을 것인가?

운동법 

- 어떤 운동을 할 것인가? 언제 할 것인가? 얼마나 힘든 정도로, 얼마나 오래 해야하는가 ?

수면

- 몇 시에 잘 것인가 ? 몇 시간을 자는 게 좋은가? 야간에 깨면 어떻게 해야하는 가 ?

 

 안내해 드리게 되는데, 많은 분들이 치료과정중에는 잘 관리하시다가 치료가 종료되면 다 잊으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운동에 대한 흥미를 통해 이러한 요소들을 잘 관리하신다면 오랜 기간 좋은 경과가 있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성인병이 오기 쉬운 40대 후반- 50대 초반은 미용적 요소보다는, 건강관리와 노년 질병 예방과 삶의 질을 위해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점차 살은 찌기 쉽고, 살은 빠지기 어려워지면, 

이 시기에 발목이나 무릎관절의 손상이 온다면, 점차 활동량이 떨어지면서 체중이 증가하고 

2차적인 성인병이 오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20-30대의 미용적 측면을 지나, 60-70대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 다이어트 관리를 하실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고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

언제라도 편하게 문의주세요. 

건강한 아름다움, 청담BS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