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담BS한의원 유현정 원장의 한의 피부과학 이야기

밤마다 심해지는, 반복되는 심한 두드러기 이야기 본문

피부질환 한의학 이야기 /두드러기 이야기

밤마다 심해지는, 반복되는 심한 두드러기 이야기

화우음양 2016. 7. 25. 19:22

안녕하세요. 안산에서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청담BS한의원입니다.

삼복더위가 한창인 7월말입니다.

늘 여름은 더웠다고 기억하는데, 기억을 못하는건지 올해는 왜이리 더울까 하늘을 자주 바라보게 됩니다.

오늘부터 많은 분들이 휴가를 떠나신 듯한데요.

한창 무더위에 시작된 휴가라 음식조심, 에어콘으로 인한 감기 조심하셔야할 듯합니다. 

일년에 한 번, 여름 휴가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안면도에서 바라본 바다는 아주 넓고 시원합니다.

바람때문에 파도가 세차긴하지만 바다의 시원함과 섬의 포근함이 참 멋진 풍경입니다.

 

이번에 오신 환자분은 두드러기로 오신 환자분입니다.

예전에도 두드러기를 앓다가 치료되신 적이 있었다고 하시는데요.

이번 두드러기는 나타나기도 너무 심해서 범위도 하지 전체에서 팔에 이르고,

1개 병변의 크기도 크고, 높이도 너무 높아서 보기도 다소 징그럽다고 하십니다.

치료를 위해 여기저기 다녀보셨는데, 약이 떨어지면 다시 올라오고, 나중에는 복약하셔도 다시 올라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방치료를 위해 내원하신 환자분입니다.

 

 

위의 사진 분은 두드러기가 하나하나가 크지는 않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두드러기가 좀더 심해지면 여러 개가 융합하여 직경 20cm에 이르기도 합니다.

또한 심한 두드러기는 하나하나의 병변이 튀어오른 높이가 높고 아주 선명하게 부풀어 오릅니다.

이런 높이의 두드러기, 크기가 큰 두드러기, 갯수가 많은 두드러기, 다른 치료를 했는데도 별 호전이 없는 두드러기, 오래된 두드러기 등이 두드러기 중에 좀더 심한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분도 치료를 받으시다가 오셨는데 치료 중에도 두드러기가 올라온다고 하시고,

핸드폰 사진상 보여지는 두드러기도 아주 볼록하고 큰 편이고, 범위가 넓어서 다소 심한 편으로 추측되었습니다.

 

한의학에서 두드러기는 진단명만으로 같은 처방이 투여되지는 않습니다.

두드러기의 경우 유발 요인, 악화요인을 살피게 됩니다.

초기 나타날 때 원인이 음식물인지, 스트레스, 술, 과로, 수면습관, 소화상태 , 체력상태 등과 연관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게 됩니다. 또한 악화요인, 유발요인 등을 함께 살펴 각 두드러기의 원인을 찾아 살펴보게 됩니다.

그래서 초기에는 유발요인으로 의심되는 음식, 물질, 생활습관 등을 모두 조절하게 됩니다.

 

이러한 악화요인이 조절된 상태에서 한약과 침치료, 한방 연고제 등으로 두드러기를 사라지도록 치료하게 됩니다.

향후 생활관리, 음식관리를 좀더 조절해가면서, 점차 일상생활에 아무 이상이 없는 상태로 가셔도

두드러기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종 치료목표가 됩니다.

 

두드러기가 초기에 심했던 분들은, 다른 약물치료를 모두 종료하면서 초기에 심화되느라 고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기간이 지나면서 점차 증상이 소실되고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는 단계에 이르게 되면,

한약이나 한방치료없이도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천 미술관 앞 풍경은 넓은 숲, 맑은 물, 예술적인 조형물 등으로 언제보아도 아늑하고 편안한 곳입니다.

아이들과 손잡고 예술작품 구경, 아이들을 위한 체험학습 등으로 나들이 가셔도 좋으실 듯합니다.

 

혹시 두드러기 등 알레르기 질환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거나 한의학적인 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안산 청담BS한의원으로

 Http://bs.haniw.com ,  031-405 - 7975, 

 HP 010-2492-7975 (카톡 가능, 카톡 아이디 cdbsclinic) 으로  문의주세요 .

 

즐겁고 편안한 한 주 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