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담BS한의원 유현정 원장의 한의 피부과학 이야기

자꾸 붉어지는 얼굴, 내 얼굴은 왜 이럴까? 본문

피부질환 한의학 이야기 /안면홍조, 주사 이야기

자꾸 붉어지는 얼굴, 내 얼굴은 왜 이럴까?

화우음양 2014. 3. 7. 12:11

안녕하세요. 안산 피부질환 한의원 청담BS한의원입니다.

날이 따뜻해지는게 어느새 봄이 오는가 싶더니,

오늘은 경칩에 어울리지 않게 눈발이 날렸습니다.

오랫만에 점심식사를 지인과 하면서 보는 봄에 오는 눈발은 참 생소하면서 반갑기도 합니다.

 

요즘에 얼굴이 유달리 붉다고 오시는 분들을 종종 뵙습니다.

예전에 미쓰 홍당무라고 하는 영화에서 소심한 여주인공 얼굴이 늘 붉어져 있는데 바로 이 주인공이 안면홍조증을 앓고 있는 것이었지요.

예전에는 안면홍조나. 모세혈관 확장이라고 오는 분들을 뵈면, 흔히 갱년기때 주로 온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갱년기때 나타나는 얼굴이 화끈거린다고 하면서 나타나는 증상,

이게 안면홍조라고 생각하시지요.

 

 

하지만 실제 안산 안면홍조 치료하는 청담BS한의원에서 보면, 폐경기 여성 외에도 20대, 또는 30대 여성, 여드름을 심하게 앓은 10대에서도, 또는 남성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것이 안면홍조, 모세혈관확장증, 주사 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나이대와 성별에서 나타나는 이유는,

안면홍조, 모세혈관 확장증, 주사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다양하다고 알려져있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원인이 밝혀져 있지 않지만, 유전적 소인, 내분비 이상,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감염 동반한 위장관 질환, 혈관운동의 부조, 비타민 결핍, 카페인 음료의 과용, 음주, 여드름 등 재발된 만성 염증 등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의학에서는 이외에 과다한 스트레스, 또는 기허나 음허상태에 동반된 증상 등을 함께 의심하기도 합니다.

특히 주사 에서는 실제 우리가 보는 단순히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 말고도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은 화가 나거나, 부끄럽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거나, 추운 곳에서 더운 곳으로 들어가면 혈관이 확장되면서 얼굴이 붉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혈관 반응입니다.

홍조증, 주사증상이 있는 환자분들은 이러한 증상이 남들보다 심하게 나타나거나, 한번 나타났을 때 오래 지속되거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가끔 악화 요인이 있을 때 한번씩 나타나다가 점차 반복되면 이러한 요인과 상관없이 항상 얼굴이 붉어진 상태로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여기서 좀더 진행되면 붉어진 피부위에 울퉁불퉁 튀어오른 여드름같은 병변(구진)이나 농포(작은 고름집), 얼굴이 붓는 증상이 함께 동반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동반되면 붉은 피부보다도 그 위에 올라온 농포, 구진 등이 훨씬 도드라지게 보여서 더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주사 증상은 치료하지 않으면 점차 심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연 치유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어서 치료를 요하는 질환입니다.

주사, 안면홍조에 대한 치료방법은 어떠한 게 있는지 다음번에 안산 피부질환 청담BS한의원에서 다시 기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꽃샘추위때문에 쌀쌀한 날씨에 건강주의하세요. ~

 

주사, 안면홍조, 모세혈관 확장증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편하게 상담해주세요. ~

TEL. 031- 405-7975

 

 

 

 

 

 

 

Comments